C++ 예외 처리의 위험성과 단점

2021. 3. 22. 00:13·C++/Exception

예외 처리의 위험성과 단점

메모리 누수

  • throw 이후의 코드는 무시되기 때문에, 메모리 누수가 발생할 가능성이 존재한다.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try
      {
        int* i = new int[100000];
    
        throw "error";
    
        delete[] i;
      }
      catch (...)
      {
        cout << "Catch\n";
      }
    }
    
    /* stdout stderr
    Catch
    */
    • unique_ptr를 사용하여 해결할 수 있다.

소멸자에서 throw 사용 금지

  • 소멸자에서는 throw의 사용이 금지되어있다.

    • 만약 사용하면 런타임 에러가 발생한다.
    #include <iostream>
    #include <memory>
    
    using namespace std;
    
    class A
    {
    public:
      ~A()
      {
        throw "error";
      }
    };
    
    int            main()
    {
      try
      {
        A a;
      }
      catch (...)
      {
        cout << "Catch\n";
      }
    }
    warning C4297: 'A::~A': function assumed not to throw an exception but does
    message : destructor or deallocator has a (possibly implicit) non-throwing exception specification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C++ > Excep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함수 try (Function try)  (0) 2021.03.22
C++ 예외 클래스와 상속 (Exception Class and Inheritance)  (0) 2021.03.22
C++ 스택 되감기 (Stack Unwinding)  (0) 2021.03.22
C++ 예외 처리의 기본  (0) 2021.03.22
C++ 예외 처리 (Exception Handling)  (0) 2021.03.22
'C++/Excep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 C++ 함수 try (Function try)
  • C++ 예외 클래스와 상속 (Exception Class and Inheritance)
  • C++ 스택 되감기 (Stack Unwinding)
  • C++ 예외 처리의 기본
Caniro
Caniro
  • Caniro
    Minimalism
    Caniro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317)
      • Algorithm (13)
        • 알기 쉬운 알고리즘 (10)
        • Search (1)
        • Sort (2)
      • Arduino (0)
      • C++ (185)
        • Class (46)
        • Exception (6)
        • Library (51)
        • Overloading (10)
        • SmartPointer (5)
        • Syntax (33)
        • TBC++ (23)
        • Templates (9)
        • VisualStudio (2)
      • Embedded (1)
      • Git (4)
      • Java (5)
      • Linux (16)
        • Error (1)
        • Linux Structure (11)
      • MacOS (7)
      • OS (1)
        • Concurrency (1)
      • Python (21)
        • Class (1)
        • Function (2)
        • Syntax (17)
      • Raspberrypi (9)
      • Review (1)
      • Utility (12)
        • VSCode (5)
        • VirtualBox (3)
      • Web (8)
        • Nginx (1)
        • React (3)
        • Django (1)
      • Windows (20)
        • Registry (3)
        • WSL (1)
        • DeviceDriver (6)
  •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 링크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vscode
    알림
    dism
    EXCLUDE
    시스템 복구
    맥북 카카오톡 알림 안뜸
    unix
    SunOS 5.1
    그림판
    스프링 프레임워크 핵심 기술
    logi options
    MacOS
    Solaris 10
    스프링
    SFC
    Workspace
    citrix workspace
    백기선
    윈도우 명령어
    Windows 11
    spring
    제외
    java
    로지텍 마우스 제스처
    윈도우
    KakaoTalk
    mspaint
    windows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Caniro
C++ 예외 처리의 위험성과 단점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